[공간뉴스 = 김수근기자]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(이하 ‘서구새일센터’)는 취업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 ‘취업입문스쿨’을 운영한다.
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인 ‘취업입문스쿨’은 결혼·임신·출산·육아 등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 경험이 없는 여성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구직기술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.
3월부터 11월까지 총 16기 200명(1기당 15명 내외)을 모집하며, 일일 4시간 주3~5회 전문 직업상담사가 진행한다.
교육생들은 ▲나의 취업동기, 직업선호도 검사, 여성 고용환경의 변화 알기 등 진로 탐색 ▲이력서·자기소개서 작성, 모의면접, 취업사이트 활용 등 효과적인 취업준비 과정 ▲미래계획 세우기 등 단계별 직업·진로교육을 이수하게 된다.
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,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,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, 실업급여 대상자 구직활동 2회가 인정된다.
또한, 서구새일센터를 통해 ▲1:1 취업상담 ▲채용정보 제공 ▲취업알선 ▲동행면접 ▲새일여성인턴십 연계 ▲직장적응교육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는다.
아울러 연 2회 ‘정기만남의 날’을 열어 교육생 간 취업정보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고, 전문강사의 취업 대비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.
취업입문스쿨은 대면 교육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.
취업입문스쿨 참여는 일가정양립지원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해 서구새일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(062-613-7983, 7989)로 신청하면 된다.
※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-서구새일센터- 집단상담 프로그램 바로가기 :
www.gwangju.go.kr/woman/contentsView.do?pageId=woman47
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“코로나19 장기화로 고용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입문스쿨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구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김수근기자 기사 더보기
iggnews91@naver.com